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퓨리카뮤신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PRESS : 머니투데이] '먹는 뮤신' 개발 에이지엣랩스
작성자 퓨리카뮤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1-06 11:57:4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8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10416482010062

 

‘먹는 뮤신’ 개발 ‘에이지엣랩스’…세계 최초 뮤신복합추출물 개발 기술 특허 등록

 


세계 최초로 피부 회복용 뮤신복합추출물에 관한 제조기술 특허(등록 2건)를 보유하고 ‘먹는 뮤신’ 상품을 개발한 바이오 스타트업 에이지엣랩스(대표 이정석)가 올해 전임상 단계에서 특허 뮤신의 피부 건강 등에 관한 다양한 효능 입증 연구에 주력하겠다고 4일 밝혔다.


에이지엣랩스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바이오 분야 유망 스타트업 연구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돼 2022년까지 사업비와 연구비 등을 지원받는다


.차세대 세포재생성분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뮤신은 인체 피부세포 속에 점액질 형태로 존재하는데 굵은 콜라겐(섬유조직)이 채우지 못하는 빈틈을 채워주며 줄기세포, 성장인자, 보습인자 등을 증진시켜 차세대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위나 장 벽을 감싸고 보호하며 노폐물 배출 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밝혀졌다.에이지엣랩스는 달팽이 점액에서 인체 내 뮤신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성분을 발견하고 세계 최초로 뮤신복합추출물(특허 뮤신)을 제조하는 기술에 관한 특허 등록(2건)을 획득했다. 


에이지엣랩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허 뮤신은 일반 뮤신 대비 20배 이상 분자 크기가 작아 흡수력이 우수하다. 또한 인체 피부세부 실험에서 안정성을 확인받았고 줄기세포 증진 효능, 콜라겐 분해효소 억제 효능, 히알루론산(보습인자) 증진 효능, 염증 유발인자 억제 효능, 아토피 유발인자 억제 효능 등 다양한 기능성 연구에서 그 효능을 확인했다.


에이지엣랩스는 2018년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허 뮤신과 피부 건강을 위한 최적의 영양소를 배합해 개발한 이너뷰티 상품 ‘퓨리카뮤신’을 론칭했다.


이정석 에이지엣랩스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특허인 뮤신복합추출물 개발 기술은 세계 최초”라며 “올해 전임상 단계에서 특허 뮤신의 피부 건강 등에 관한 다양한 효능 입증 연구에 주력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에이지엣랩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 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이며 팁스(TIPS)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